수입차 튜닝 또는 코딩된 전장 배선과 기타 정리 요청 건에 대해.

수입 차의 경우 순수 상태로 유지하시는 분도 있지만 멀티 미디어 장비 및 기타의 편의 장비 중심의 튜닝 또는 코딩된 경우도 많습니다.

차량 브랜드마다 차이는 있지만, 작업의 편의성과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배터리 제거가 필요한 경우도 있으며, 제품 자체의 분해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전원이 공급되지 않을 경우 또는 분해/조립, 단락/다시 접속 중에 에러가 발생할 확률이 높은 점검과 수리비가 투입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향후는 수입 차, 그리고 국산 차도 튜닝과 코딩, 정품이 아닌 장비 점검 또는 기타 확인을 심부름할 수 없습니다.

전에도 말한 것이 있는 사례가···BMW 7시리즈 스티어링 휠의 가죽 제거에 의한 기능 무효입니다.

당시 차주는 가죽을 뜯어내고 싶다, 나는 통각 센서가 있을지도 몰라서 없애버리는 게 좋다고 말했지만 차주의 철거 요청으로 헐라고 했더니 신제품에 대한 교환 요구를 받고 약 230여 만원의 비용을 지불한 일이 있습니다.

요전에는 벤츠 차량에 정품이 아니라 안드로이드 모니터 고정부의 잡음 확인 요청을 받고 단순 분해/조립 과정에서 커넥터 분리 후에 다시 연결할 때 전원이 인가되지 않고 130만원을 걸고 신제품을 설치했습니다.

자동차 분야는 크게 바디/섀시/파워 트레인/길이/인테리어/안전 등으로 나누어집니다.

각 분야는 겹치는 부분도 있지만 자세히는 전혀 다른 분야이기도 합니다.

블랙 박스 배선 정리나 분리/제외/다시 설치 등의 간단한 업무는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코딩/튜닝/에러 코드의 제거나 점검이 필요한 작업은 그 전문 업체를 이용하길 권합니다.

더 나은 서비스와 완성도로 많은 분들과 즐거운 사례를 만들고 싶지만, 모든 사례가 즐겁고 아름다운 결말이 되는 것은 대단히 어려운 일이에요. 아쉽지만 하던 것, 잘한 일에 집중하고 싶습니다.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